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 후기

뮤즈 온 유명 웹툰 가상캐스팅 - 한소희, 송강, 김혜준, 채원

반응형

 네이버에서 연재 중인 뮤즈 온 유명. 웹툰 소재 자체가 영화, 배우, 연기에 관한 소재가 나와서 실사화하면 좋을 거 같은 웹툰이다. 지금까지 약 70화 정도 나왔다.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작가 : 수진
연재 : 네이버 웹툰
연재주기 : 목요일
등급 : 15세 이용가

 

줄거리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거 같았던 유명, 그러나 29살이 된 지금은 부업으로 청소 알바를 하고 있다. 대학시절 배우로써 꿈을 키워오던 무한한 열정은 이제 찾기가 힘들어졌다. 그렇다고 배우가 되기를 포기 한 것은 아니다. 지금도 그녀의 본업은 배우다. 그리고 아직 유명은 무명이다.
 
 청소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백화점 벽면에 붙어 있는 '반예나' 사진을 올려다 본다. 반예나는 '소녀'라는 영화의 주연으로 신인여배우상을 수상했다. 유명의 대학교 2년 후배로 처음에는 그녀의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해준 적도 있었다. 자신도 언젠가는 그렇게 될 것이라 믿었었다. 그러나 그때부터 자신을 대하는 태도가 미묘하게 달란진 반예나. 그리고 지금 자신의 집에서 반예나가 문을 열고 나온다.
 
 유명은 대학 시절부터 사귀었던 우현재와 동거를 하고 있다. 지금은 영화사에서 조감독으로 일하고 있는 현재. 반예나는 조감독에게 영화를 위한 조언을 얻고 싶다고 집에 와 있었다. 유명은 모르는 둘만의 얘기. 유명은 이제 반예나를 보면 가슴 한 구석이 몹시 불편해진다.
 
 반예나를 보내고 유명과 현재는 다툰다. 이제는 서로 사랑하는 지도 의문이다. 꿈을 포기 하지 않고 한 걸음씩 달려가는 현재와 예나를 보면 제 자리에 멈춰있는 자신이 한심하기도 하다. 고민에 빠져 길을 걷고 있을 때 갑자기 비가 쏟아진다. 비를 피해 들어간 간물 안에는 '젋은 사진 거장 은밀의 미공개 유작'을 전시하는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다. 그리고 그 안에는 활짝 웃고 있는 스무살 자신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유명은 자신도 모르는 거장의 뮤즈가 되어 있었다.
 
 사진 속에 담긴 스무살의 유명은 밝게 빛나며 싱그러운 사람이었다. 지금과는 다른 자신의 모습. 사진 속의 유명은 유명이면서 유명이 아니었다. 은밀은 누구일까? 그리고 다음날 '메타포엔터테인먼트'에서 연락이 온다. 은밀의 뮤즈인 유명을 만나고 싶다고.
 
 은밀은 불특정다수의 대상으로 세상의 모습을 흡백 사진을 찍었고 그의 작품은 많은 사람들에게 설렘을 주는 거장이였다. 그리고 그의 마지막 유작으로 최초 컬러사진이자 최후의 모델이 바로 유명이다. 은밀의 뮤즈가 된 유명에게 세상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진다. 베일에 쌓인 뮤즈.
 
유명은 메타포엔터의 백일하 이사와 은유한 실장을 만난다. 백일하 이사는 은밀과 유명의 관계를 묻는다. 그러나 유명은 정말 은밀이 누구인지 모른다. 어떻게 자신도 모르는 10년전의 사진을 갖고 있는지.... 백일하는 유명에게 제안한다. 사진을 내리고 다시 무명으로 돌아가느냐, 또는 불후의 거장의 뮤즈로써 스타가 될 것인가.
 
 고민하는 3일의 시간이 흐르고 우현재는 지방 출장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기로 했다. 유명은 오랜만에 현재와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준비했는데 유명이 집 앞에서 마주한 현재의 모습은 반예나 입술을 포개고 있었다. 폭발하는 유명의 열등감, 배신감 그리고 초라한 자신의 모습이 싫다. 눈물을 흘리며 밤거리를 돌아 유명이 도착한 곳은 은밀의 사진전이다. 무너져 울고 있는 유명의 앞에 은유한이 나타나다.
 
"유명해지고 싶어요"
"거장이 사랑한 여자잖아요. 당신의 꿈은 머지않아 이루어질 겁니다"
 

가상캐스팅

유명 = 한소희

 
 극중 유명은 거장의 뮤즈로 통한다. 뮤즈라는 것은 묘한 마력을 띄는 캐릭터라고 생각된다.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한소희가 어울린다. 물론 둘 다 본인 세계관에서는 이쁜 것이 특징.
 

은유한 = 송강

 
 유명의 매니저이면서 연인이 되는 은유한. 은밀의 비밀을 알고 있는데 아직 많은 복선들이 풀린 건 아니다. 차가운 외모만큼 마음도 차가운 거 같다. 유명에게는 빼고. 천진이 한번 보고 배우 할 생각 없냐고 물을 정도로 분위기가 있다. 눈이 항상 묘하게 젖어 있는 느낌. 송강과 비슷.
 

반예나 = 김혜준

 
 반예나는 가장 입체적인 인물이다. 열등감, 외로움, 우월감 등 부정적인 감정을 내포하고 있지만 겉으론 아닌 척 해야 한다. 실사화된다면 가장 많은 모습을 보여줘야하는 캐릭터. 대학시절부터 유명을 질투하고 있다. 우현재를 좋아하는 것도 유명의 질투심에서 비롯된 건 줄 알았는데 우현재는 진심으로 좋아하는 듯. 김혜준 배우 요즘 연기 좋은 거 같아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줄 거 같다.
 

우현재 = 강기영

 
 평범한 외모와는 다르게 유명의 오랜 연인이며 인기스타 반예나의 짝사랑 대상이기도 하다. 영화감독으로 데뷔하고 신인상까지 받을 정도로 능력도 나쁘지 않다. 보통 인물은 아닌 듯. 영화에 대한 얘기를 할 때는 열정적으로 변한다. 어른미를 느낄 수 있는 강기영으로 가상 캐스팅. 
 

강해도 = 김재영

 
 인기스타 강해도 그리고 연기에만큼은 누구보다 진심이다. 연기를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의 감정은 신경 쓰지 않을 정도로 진심이다. 유명이 대학시절 우현재를 만나기 전에 잠깐 사귀는 사이였다. 은밀의 사진 중 뒤통수 주인공. 장발이 특징으로 김재영 배우가 눈빛이 비슷한 거 같다.
 

리리 = 채원(르세라핌)

 
아이돌 출신의 배우 리리, 소녀 만화의 당당한 주인공 같은 분위기다. 고난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캐릭터, 포기하고 싶어도 포기하지 않는 명랑 소녀. 진짜 아이돌 르세라핌 채원으로 가상 캐스팅.
 

천진 = 이도현

 
 사진 쪽에서 은밀이 젊은 거장이라면 천진은 영화계의 젊은 거장이다. 반예나를 스타로 만들어준 '소녀' 감독. 그리고 영화 분신으로 유명과 만나게 된다. 자신만의 세계가 분명한 독특한 캐릭터 항상 공허한 눈빛이 특징이다. 퇴폐미가 매력. 이도현의 시크한 눈빛과 잘 어울린다.
 

마무리

  은밀의 사진전을 시작으로 스토리가 열렸지만 아직까지 은밀의 정체는 제대로 나온 적이 없다. 은유한, 백일하와 어떤 관계가 있다는 정도? 앞으로의 전개에서는 백일하가 키를 쥐고 있을 거 같다.
 
 유명은 생각보다 수동적인 인물이다. 물론 연기만큼은 진심이지만 그 외 것은 주변 분위기에 크게 휩쓸리는 캐릭터 연약하고 부족하다. 스토리가 감정 소비와 갈등은 많지만 큰 사건 없이 흘러간다고 생각했는데 파격적인 전개가 나오기도 한다. 이제부터 은밀과 유명, 그리고 은유한, 배일하의 베일이 벗겨지면서 또 다른 재미를 줄 거 같다.
 
 미스테리 로맨스? 이런 장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반응형